민디자인그룹 사이드 로고

PHONE:         010-8021-3899

E-MAIL:         min@mindesigngroup.com

ADDRESS:      201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Lorem ipsum dolor sit amet, elit adipiscing elit. In ullamcorper
Leo, Eget euismod orci.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contact-form-7 id="4438" title="문의하기"]
  /  Trend Issue   /  Food   /  브로콜리 효능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변화
브로콜리 효능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변화 민디자인그룹

브로콜리 효능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변화

 

 

Why! 브로콜리!
브로콜리 효능 : 왜 먹어야 하나?

 

암 예방

우리는 과일과 채소의 풍부한 영양소가 암을 예방한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가장 강력한 항암 성분을 가진 채소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연구 결과에 의하면 브로콜리는 십자화과 식물로서 글루코시놀레이트, Glucosinolate라고 불리는 식물 화학물질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것은 항암제로서 위암, 폐암, 결장암 등 여러 가지 암을 예방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글로코시놀레이트와 같은 식물 화학물질은 물에 잘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물에 넣고 끓이게 되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될 수 있으면 최소한의 열의 가해서 요리하거나 깨끗이 씻어 날것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효능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변화 민디자인그룹

@Broccoli

 

건강한 피부

브로콜리는 비타민C와 강력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체내의 활성산소는 세포를 손상해 노화를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것을 항산화제가 활성산소와 결합하여 이러한 세포 손상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C는 피부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단백질 중 하나인 콜라겐 생성을 도와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생성에 효과적이라 합니다.

 

튼튼한 뼈

브로콜리에는 풍부한 칼슘과 비타민C가 포함되어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라 합니다.

비타민C는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에 해당하는 양을 함유하고 있어 브로콜리 2~3송이를 섭취하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 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한 인돌 화합물이 칼슘의 흡수를 촉진해 뼈의 건강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 효능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변화 민디자인그룹

@Broccoli

 

소화 기능향상

섬유질이 풍부한 브로콜리는 소화 기능을 향상해줍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섬유질은 장의 활발한 운동에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 조절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심혈관 건강 개선

수축한 혈관은 고혈압, 심장마비 그리고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건강한 피부, 머리카락, 눈 건강 효과 외에도 연구에 따르면 혈관의 수축을 줄일 수 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미국 코네티컷 대학 연구팀의 동물실험에서 한 달 동안 브로콜리 추출물을 먹인 결과 심장 기능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변화 민디자인그룹

@Broccoli

 

근육개선

비타민C는 체내 조직을 회복하는데 큰 역할을 하며, 근육도 예외는 아닙니다.

메릴랜드 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400mg의 비타민C를 섭취하면 근육 기능이 향상되고 거친 운동 후에 근육 통증이 감소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돕는데요.

이러한 콜라겐은 연골, 인대, 혈관, 힘줄 및 피부를 만드는 것을 돕는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효능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변화 민디자인그룹

@Broccoli

 

염증감소

염증은 어떤 자극에 대한 생체 조직의 방어반응 중 하나입니다.

혈액과 체액이 신체의 특정 부위에 쌓여 부풀어 오를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독소를 가두어 독소가 퍼지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치유를 돕기 위한 것이지만, 염증이 만성이되면 고통스럽고 위험한 상태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염증은 관절염, 심장병, 알츠하이머, 당뇨 그리고 암을 포함한 우리에게 알려진 거의 모든 질병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브로콜리에는 염증을 막아주는 설포라판(Sulforaphane)과 캠퍼롤(Kaempherol)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Go to Home →

 

 

Post a Comments